본문 바로가기

육아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치아 발달별 양치법!!

날씨가 쨍쨍한 하루네요ㅎㅎ


밖으로 뛰쳐 나가고 싶은 날이에요ㅋㅋ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치아 발달별 


양치법을 소개해 드릴려구요 포스팅 시작 할께요~~





1.어금니 양치법


어금니가 나기 시작한 이후에는 손잡이가 달린 유아용 칫솔로 닦아준다


칫솔모는 너무 딱딱하지도 너무 무르지도 않은거로 고르고 2~4개월


주기로 바꾸는 것이 좋다 이를 닦을때는 세로 방향으로,안쪽 어금니는


꼭 구석구석 돌려서 칫솔질해준다, 이 안쪽도 아래에서 위 세로 방향으로


손목을 돌려가며 잇몸과 함께 닦으면 됩니다,이때도 입천장,볼,안쪽,혀


까지 꼼꼼히 닦고 마무리를 해준다.






2.잇몸 그리고 대문니 양치법


잇몸만 있거나 대문니(앞니)만 나왔을 땐 거즈에 물을 적셔서


아래위 세로 방향으로 닦아준다,이때 치아와 잇몸의 경계선


은 꼼꼼히 닦아주는게 좋다,또 입안 전체에 수유 후 찌꺼기


가 붙어있을 수 있으므로 입천장,혀,볼 안쪽 등도 잘 살펴주어야 한다.






3.대문니 이후 다른 치아 양치법


젓니가 4개 이상 나서 칫솔질을 처음 시작할 땐 영아용 실리콘 칫솔


핑거 칫솔 등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아직은 물로만


닦아도 충분하다,충치가 걱정된다면 삼켜도 안 전한 치약을 쓰고


거즈나 손수건 등에 물을 묻혀 입안에 치약이 남지 않도록 한 번 더


닦아 마무리를 한다.



이상으로 오늘은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치아 발달별 양치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글보시고 천천히 한번 따라해보세요ㅎㅎ


쉽게 따라 하실수 있을거에요~~


그럼 즐점하시고 좋은 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