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7가지 재료들!!

요즘 날씨가 따듯해서 활동하기 참 좋은것 같네요ㅎ


슬슬 봄도 다가오고 대청소 한번 해야겠네요ㅋㅋ


오늘은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몇가지 재료들을 소개해 드릴 테니까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자 그럼 포스팅 할께요~~





1.치약


치약에는 연마제가 들어있어 웬만한 찌든 때는 다 지워준다,따


라서 치약으로 냉장고 속을 닦으면 끈적끈적한 소스와 음식 찌


거기들을 말끔하게 없애주고 치약의 상쾌한 향까지 더해준다.





2.오렌지 껍질


오렌지를 먹고 난 다음 껍질을 버리지 말고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상큼한 향이 냉장고 속의 불쾌한 냄새를 압도한다.





3.숯

 

습기 제거에 효과가 있는 숯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쓰이고 있는데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탈취 효과도 있다,숯은 일정 기간 뒤에 꺼내고


다시 씻은 후에 햇빛에 바짝 말리면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실용적인 재료다.





4.식빵


먹다 남은 식빵도 냉장고 냄새 제거에 활용해보자,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냉장고에서 나는 냄새를 흡수한다


식빵을 프라이팬에 까맣게 태우면 태운 식빵이 활성탄 역할을 하므로


효과가 더 좋아진다.





5.베이킹 소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도 냉장고 속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베이킹소다는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6.커피 찌꺼기


원두커피를 내린 찌꺼기도 냄새 흡착이 잘되는 재료이므로 햇볕에 말려서


쓰면 효과가 크다,커피 찌꺼기는 까페에 가면 공짜로 가져다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탁월하다


커피 찌꺼기는 냉장고 냄새 외에도 신발냄새,옷장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7.마지막으로 소주


뚜껑을 연 소주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각종 악취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뚜껑을 연 상태로 냉장고 안 아무데나 놓아두면 쏟아질 위험이


있으니 냉장고 문 쪽,즉 액체를 보관하는 곳에 넣어두자,하지만 좀 더 효과적으로


냄새를 없애고 싶다면 소주를 이용해 냉장고 안을 구석구석 닦아 주는것


소주에 있는 알코올 성분이 냄새를 안고 증발한다.




이상으로 오늘은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몇가지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구하기 쉬운 재료를 골라서 청소한번 어떠세요?


좀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가끔씩 해주시면 아주 도움이 될것같네요ㅎㅎ


그럼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